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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세종문화회관의 윤리경영

세종문화회관은 책임감 있는 행정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3대 윤리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정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추진전략 (상세 내용은 하단 참조) 추진전략 (상세 내용은 하단 참조)
  1. 전략과제

    부패방지 노력

    • 부패 사전예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공직윤리 교육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형성
    • 부패방지 및 제도개선 발굴 전파
    • 적극행정 면책으로 업무처리 능동성 확립

    자문 및 진단 감사

    • 정기감사를 통한 취약분야 감사역량 집중
    • 수시감사로 사전예방적·종합적 개선대안 제시
    •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로 적법성·타당성 제고
    • 안전점검으로 운영시설 안전사고 요인 해소

    공직기강 확립

    • 행동강령 생활화로기본적 공직윤리 강화
    • 복무실태 점검을 통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시설관리 실태점검으로 시민 불편사항 해소
    • 수범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한 평가 및 환류
  2. 전략목표 : 부패방지 노력으로 신뢰받는 열린행정 구축 + 자문 및 진단형 감사로 함께하는 자율행정 확립 +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통한 적극행정 구현
  3. 세종문화회관 비전 : 책임행정을 통한 시민신뢰 확립